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상주감연구소, 28일까지 한시적 개방... 감꽃 체험행사..
문화·교육

상주감연구소, 28일까지 한시적 개방... 감꽃 체험행사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5/24 08:11
감 유전자원 338종의 다채로운 감꽃 향연, 사전방문 예약제로 운영

[꽁지환경늬우스 기자]경북농업기술원 상주감연구소는 5. 24일 ~ 28일까지 한시적으로 연구소를 개방해 ‘감꽃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감꽃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감꽃목걸이, 팔찌 등 어린시절 추억의 감꽃 놀이도 체험하는 등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들에게 잠시나마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상주감연구소에서 보유한 국내외 감 유전자원은 338종으로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채로운 감꽃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감꽃은 비타민C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건강에도 좋고 수확하여 그늘에 말려 감꽃차로도 이용되고 있다. 말린 감꽃을 볶아 가루를 만들어 반 티스푼 정도를 하루에 3회 먹으면 설사에도 효능이 있다. 방문객들에게 이러한 감꽃의 효능과 감나무 재배 기초지식도 함께 교육할 계획이다.

체험신청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상주감연구소로 문의하면 된다.

신용습 경북농업기술원장은 “도심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이색적인 체험으로 아이들과 함께 추억의 감꽃 놀이도 하고 옛 조상들의 놀이 문화도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