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 정신건강 종사자 대상 트라우마 아카데..
환경·보건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 정신건강 종사자 대상 트라우마 아카데미 진행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7/07 11:49
정신건강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아카데미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에서 진행

↑↑ 포항시북구보건소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는 지난 5일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에서 ‘트라우마 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했다.
[정해영 기자]포항시북구보건소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는 지난 5일 지역 사회 심리지원 인력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정신건강 종사자 대상 ‘트라우마 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김미라 한국로고테라피연구소장을 초청해 ‘트라우마 현장에서의 로고테라피’를 주제로 트라우마에 대한 통합적 이해와 함께 의미치료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미라 소장은 한국인 최초로 미국 로고테라피국제협회로부터 교수자격을 취득하고 심리적 외상 심리치료 국제 공인 마스타 트레이너(OEI Master Trainer)로 활동 중이다.

양만재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장은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를 만나는 정신건강 종사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서 현장에서 만나는 대상자의 트라우마를 다루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가 시민들의 심리적 외상을 치유하고 회복의 길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는 재난 트라우마를 호소하는 시민들을 위해 심리상담, 전문치유장비체험, 신체이완프로그램, 소규모 야외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