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부 핵심간호술 하계 캠프 성료..
문화·교육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부 핵심간호술 하계 캠프 성료

정해영 기자 입력 2024/07/10 11:33 수정 2024.07.10 11:33
- 경북보건대 간호학부,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미래 간호 인재 양성에 앞장서다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 간호학과는 재학생의 간호 실습 역량을 강화하고 집중적인 실습을 통한 현장 실무중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핵심 간호술 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이번 캠프는 지난 6월21일부 시작하여, 24일 ~ 26일까지 4일간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256명을 대상으로 교내 플로렌스관 기본간호실습실 등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에서는 간호사 직무수행에 있어서 수행빈도와 중요도가 높아 간호교육에서 필수적으로 학습되어야 할 핵심 간호술 가운데 다양한 난이도별 6개 술기(활력 징후측정, 입원관리하기, 기본심폐소생술 등)를 중심으로 통합적인 실무역량을 갖추기 위한 집중향상 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임상 실습 교육과정을 경험한 재학생을 반별 분반을 통해 소그룹으로 형성하였고 간호학과 교수 전원이 참여하여 캠프의 교육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도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간호 기술을 배우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한 참가 학생은 "실제 환자를 대할 때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대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경북보건대학교는 앞으로도 실습 중심의 교육을 강화하여 간호학부 학생들이 전문 간호사로서 필요한 실무 능력을 갖추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번 하계 핵심간호술 캠프는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실제 임상 환경에 대비할 수 있는 귀중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간호학부 최영아 학부장은 "이번 하계 핵심간호술 캠프는 학생들이 이론과 실습을 통합하여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특히, 실제 임상에서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시뮬레이션 해보면서 학생들이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