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남구보건소, 대학생 건강지킴이 교육 실시..
환경·보건

대구 남구보건소, 대학생 건강지킴이 교육 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7/10 11:37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28개소 아동 건강 생활습관 형성 교육에 투입

↑↑ 대구 남구보건소, 대학생 건강지킴이 교육 실시
[정해영 기자] 대구 남구는 지난 9일 아동의 건강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대학생 건강지킴이 교육을 보건소 5층 대강당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학생 건강지킴이 교육은 전공 분야 대학생(영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외 5개교) 2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지킴의 개념과 역할 ▲영양분야(식품구성 자전거를 영양소별 역할) ▲신체활동 분야(영유아 신체활동의 중요성과 교육법) ▲구강분야(바른 잇솔질 교육) 등의 내용을 교육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대학생 건강지킴이들은 향후 각자의 전공을 살려 보건소 전문인력과 함께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28개소를 방문하여 통합형 건강 놀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교육을 수료한 건강지킴이 중 한 명은“교육 전에는 건강지킴이가 막연하게 다가왔는데 수업 후 역할과 방향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다. 또한 학교에서 이론으로만 배우던 내용들을 아이들에게 직접 교육할 수 있어 빨리 교육을 나가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명자 남구보건소장은 “유아기는 평생 건강을 위한 근본이 형성되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건강증진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을 건강지킴이로 양성하여 보건소와 민·관이 함께하는 통합건강증진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을 형성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