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울진형 통합건강재가서비스 사업으로 맞춤형복지 서비스 연계..
환경·보건

울진형 통합건강재가서비스 사업으로 맞춤형복지 서비스 연계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7/12 11:39

↑↑ 울진형 통합건강재가서비스 사업으로 맞춤형복지 서비스 연계
[정해영 기자]울진군은 지난 11일 온정면 조금1리 주민을 대상으로 6회차 울진형 통합건강재가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 사업의 취지는 4월부터 10월까지 의료시설 부재 지역인 온정면 조금1리 주민을 대상으로 월2회(총12회)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개인별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이를 통한 맞춤 건강관리 및 서비스를 연계하는 사업이다.

개인별 혈압·혈당 측정을 통해 개별 관리카드를 계속 관리하고, 회차별 자가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회차는 개인별 케이크 만들기를 통한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지난 5월 서비스 제공에서 건강관리가 필요한 대상자가 있어 가정방문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온정면 희망복지팀과 연계하였으며,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자로 결정되어 6회차 재가 방문 시 치매환자 조호물품(기저귀, 물티슈)을 지원하였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치매환자 돌봄에 필요한 물품을 지급함으로써 가족의 경제적 부담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의료 오지 지역의 주민들에게 개인별 건강요구 파악을 통한 맞춤 건강관리로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