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봉화군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진드기 매개 감염병 OUT ..
환경·보건

봉화군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진드기 매개 감염병 OUT “손씻기로 감염병 예방해요”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7/17 11:53

↑↑ 봉화군 “손씻기로 감염병 예방해요”
[정해영 기자]봉화군보건소가 봉화·춘양 장날을 이용해 상인 및 주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등 개인방역 수칙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7일 봉화장터에서 진행된 감염병 캠페인에서는 올바른 손씻기 6단계 안내, 장마철 식품섭취 및 보관법 안내, 개인위생 준수 당부,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예방용 기피제 사용법 안내, 외출전후 손씻기, 실내환기 자주하기 등 주의사항이 담긴 홍보물을 배부했다.

아울러 올바른 손씻기는 수인성 질환과 감기 등의 호흡기 질환을 약 20%, 화장실 이용 후 손씻기 실천율은 66.2%, 비누로 손씻기는 29.4%의 효과가 있는 만큼 손씻기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오는 19일에는 춘양장터에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감염병 예방 홍보에 따른 지역 내 감염병 발생을 최소화하고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및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의 필요성 제고 및 군민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재정 보건소장은 “여름철 무서운 날씨와 긴 장마로 인해 병원성 세균 증식이 활발해지고, 야외 활동이 증가해 물이나 음식으로 감염되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발생이 집중하는 만큼 개인위생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