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무료 금연침 시술로 금연 실천 돕는다..
환경·보건

포항시 남구보건소, 무료 금연침 시술로 금연 실천 돕는다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7/18 15:24
직장 내 금연 문화를 확산시킴으로써 금연 분위기 조성

↑↑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18일 지역 건설 현장 근로자 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했다.
[정해영 기자]포항시 남구보건소는 18일 지역 건설 현장 근로자 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해 금연침 시술과 1:1 개인별 맞춤형 금연 상담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은 11월까지 사전 신청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사업장에 금연 전문상담사와 한의사가 찾아가 6주간 총 4회의 1:1 맞춤 금연 상담, CO 측정, 금연보조제와 금연침을 제공하고 금연 성공자에게는 6개월 금연 성공 기념품도 지급하고 있다.

금연침은 귀에 길이가 1mm 내외인 압정 모양의 피내침을 놓는 이침(耳針) 요법으로 한의사의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시술이 진행되며, 부작용이 적으며 흡연 욕구와 금단현상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은 금연 희망자가 10명 이상인 사업장이면 유선으로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분남 건강관리과장은 “이동금연클리닉 운영으로 체계적인 관리와 상담 서비스를 통해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흡연자들의 금연 실천을 돕고 직장 내 금연 문화를 확산시킴으로써 금연 분위기 조성에 좋은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