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고령군 19일, 20일 치과진료 ..
환경·보건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고령군 19일, 20일 치과진료 봉사활동 펼쳐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7/19 18:19

↑↑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고령군 19일, 20일 치과진료 봉사활동 펼쳐
[정해영 기자]경북대학교 치과대학 봉사동아리가 7월 19일 ~ 20일 2일간 우곡면 사회복지법인 들꽃마을에서 거주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의치 수리, 치아 우식증 및 치주질환 치료, 스케일링 등의 무료 치과진료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규복(경북대학교 치과병원) 교수를 비롯한 치과대학생 및 10여 명의 의료진이 참여했으며, 이는 지역주민의 구강건강향상 및 경북대학교 치과대학생 봉사정신 함양을 위한`경북대학교 치과대학과 고령군의 협약(2023.10.31.)`에 따른 구강건강증진사업이다.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이규복 지도교수는“부족한 시설에서 병원처럼 정밀하고 정교한 치과치료는 어렵지만, 의료취약지역의 보다 많은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해 매우 뿌듯하다”라며, “치료와 검진이 절실히 필요한 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을 앞으로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곤수 보건소장은 고령군 지역주민을 위해 정성껏 치과치료를 해 주신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봉사동아리와 의료진에게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하여 협력할 수 있는 부분은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