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중구보건소, 심뇌혈관질환 걱정 없는 QR건강카페 4호..
환경·보건

대구 중구보건소, 심뇌혈관질환 걱정 없는 QR건강카페 4호 지정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7/21 14:24
대구 최초 심뇌혈관질환 건강벨트 구성

↑↑ 대구 중구보건소, 심뇌혈관질환 걱정 없는 QR건강카페 4호 지정
[정해영 기자]대구 중구보건소는 15일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몬스터커피 반월당점을 ‘심뇌혈관질환 걱정 없는 QR 건강카페’ 4호점으로 지정하고 ‘중구 심뇌혈관질환 건강벨트’를 구성했다.

보건소에 따르면, 심뇌혈관질환 걱정 없는 QR 건강카페 1·2·3·4호점을 하나로 묶은 심뇌혈관질환 건강벨트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지원하고, QR 건강카페 인근뿐만 아니라 지역 전체에 건강 생활 정보에 대한 젊은 세대의 접근성을 향상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심뇌혈관질환 걱정 없는 QR 건강카페’는 지역사회 주민들이 쉽게, 자주 접근할 수 있는 카페와 연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특히 ‘대구중구심뇌교실’ 카카오톡채널 QR코드가 삽입된 컵홀더를 자체 제작해 ▲자기혈관 숫자알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OX 퀴즈 및 설문조사 ▲건강홍보존 운영 등의 내용을 제공한다. 또,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생활수칙 릴레이 건강다짐 캠페인을 실시해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한다.

황석선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 걱정없는 QR 건강카페가 지역사회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4호점까지 운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더 친근한 홍보 활동으로 건강카페를 확대 운영하고 생활터 중심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보건소는 지난해 7월 몬스터커피 수창점을 건강카페 1호로 지정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9월 몬스터커피 서문시장점, 메트로점을 2·3호 건강카페로 지정했다. 향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걱정 없는 QR 건강카페’를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