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북구, 한번에 알수 있는 쓰레기 배출요령 안내서 배포..
사회

대구 북구, 한번에 알수 있는 쓰레기 배출요령 안내서 배포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7/23 14:43

↑↑ 대구 북구, 한번에 알수 있는 쓰레기 배출요령 안내서 배포
[정해영 기자]대구 북구청은 올바른 쓰레기 배출요령을 알리기 위해 안내서를 제작하여 관내 모든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와 동 행정복지센터 통장들에게 배포한다.

다들 쉬운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알고 보면 복잡한 것이 쓰레기를 버리는 일이다.

우선, 쓰레기는 크게 ‘일반쓰레기, 음식물쓰레기, 재활용품, 대형폐기물, 가전제품 폐기물’로 나눌 수 있으며, 종류에 따라 배출 방법이 다를 뿐만 아니라 음식물쓰레기와 재활용품은 배출하는 날짜도 다르다. 특히, 재활용품은 종류가 너무 다양하여 올바른 배출 방법을 알고 있는 주민이 드물 것으로 보인다. 음식물쓰레기도 마찬가지로 제대로 분류되지 않고 버려져서 퇴비나 사료로 재활용하는 것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대구 북구청은 주민들에게 배출요령을 적극 알리고자 한 번에 알아보기 쉬운 ‘쓰레기 배출요령’ 책자형 안내서를 제작하여 관내 모든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와 동 행정복지센터 통장들에게 배포한다. 안내서는 각 쓰레기의 배출 방법, 요일별 배출일 뿐만 아니라 종이팩, 폐건전지 등을 생필품으로 교환하는 사업과 고품질의 재활용 자원인 투명페트병 배출 방법도 안내되어 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쓰레기를 바르게 버리는 작은 실천이 지속 가능한 자원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일이고, 지구의 환경을 지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