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여름방학에도 안심! ‘동네틈새 안전망..
문화·교육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여름방학에도 안심! ‘동네틈새 안전망’이 함께합니다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7/24 12:39
지역사회와 함께 찾아가는 여름방학 생활지원으로 돌봄공백 예방

↑↑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여름방학에도 안심! ‘동네틈새 안전망’이 함께합니다
[정해영 기자]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7월 22일부터 8월 31일까지 여름방학 동안 교육취약계층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동네틈새 안전망’을 운영한다.

‘동네틈새 안전망’은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의 일환으로, 방학 중 발생할 수 있는 돌봄 공백과 결식을 예방하고 위기 가정을 발굴하기 위해 지자체, 복지관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2022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동안 동부교육지원청은 유관기관과 함께 대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물품 키트를 전달하고, 학생들의 안부 확인과 더불어 맞춤형 복지 지원을 위한 상담을 제공한다.

또한, 복지사각지대나 위기상황 등이 파악되면, ▲장학금 지원, ▲긴급생계비 지원, ▲주거환경 개선 등이 이루어지도록 지역자원을 연계하고, 필요시 학기 중에도 지원청과 학교가 협력하여 학생 개별 맞춤형 지원과 사례관리, 모니터링 등을 실시한다.

이점형 교육장은 “여름방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돌봄 공백 예방을 위해 지자체, 복지관과 함께 교육복지안전망 체계를 촘촘히 구축하여, 학생들에게 필요한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