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동부도서관, 여름방학 중에도 쉼 없는 늘봄학교 지원!..
문화·교육

대구동부도서관, 여름방학 중에도 쉼 없는 늘봄학교 지원!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7/24 12:40
관내 5개교 대상 ‘그림책, 영어그림책, 원예교실’등 8개 프로그램 운영

↑↑ 대구동부도서관, 여름방학 중에도 쉼 없는 늘봄학교 지원!
[정해영 기자]대구동부도서관은 오는 7월 25일부터 8월 26일까지 초등학교 5개교를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 ‘찾아가는 늘봄학교 및 돌봄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학기 늘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교 3개교(들안길초, 매호초, 중앙초)뿐만 아니라 인근 초등학교의 돌봄교실 2개교(동부초, 동대구초)까지 확대하여 운영하며, 학생과 학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학교에서 희망 프로그램을 조사한 후 학교 맞춤형으로 마련했다.

운영 프로그램은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껴보는‘그림책으로 마음 키우기’, ▲영어그림책 읽기를 통해 영어에 흥미와 자신감을 키워보는 ‘Let’s play 영어그림책’, ▲그림책과 원예 활동을 연계하여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그림책 원예교실’ 등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한편, 동부도서관은 인근 초등학교 6개교(지묘초, 동인초, 수성초, 중앙초, 매호초, 들안길초)를 대상으로 1학기 찾아가는 늘봄학교 프로그램으로 ‘언플러그드 코딩, 보드게임, 글쓰기, 그림책’ 등 10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학기 늘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한 늘봄전담사는 “그림책과 그림 그리기, 한글쓰기를 병행한 프로그램을 통해 1학년의 기초문해력 교육에도 큰 도움이 되어 감사하다. 특히, 코딩 프로그램의 경우 아이들이 직접 코딩하여 움직이는 로봇을 보며 창의력과 성취감을 높일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다.”라고 전했다.

주해숙 관장은 “1학기에 이어 여름방학에도 찾아가는 늘봄·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다가오는 2학기 늘봄학교 프로그램 또한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