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 교육청 대구학교지원센터, 여름방학 중 교육시설 집중..
문화·교육

대구시 교육청 대구학교지원센터, 여름방학 중 교육시설 집중보수!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7/25 12:53
학기 중 진행할 수 없었던 노후 시설물 집중보수

↑↑ 급식소 바닥 보수작업
[정해영 기자]대구학교지원센터는 학생들이 없는 여름방학을 활용하여 학기 중에는 지원하기 어려운 노후시설물 보수와 학교를 상징하는 여러 가지 조형물의 세척 작업을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

먼저, 학기 중에는 지원하기 어려운 ▲급식소 내 균열·용접·배식카 보수, ▲건물 내 벽체·천정·바닥 보수, ▲화장실 타일 보수, ▲교실출입문 호차 교체, ▲외부 포장·맨홀 보수 등을 다른 사업보다 우선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오랜 기간 황사와 미세먼지로 더러워진 교명석·교훈석·석고상 등 학교를 상징하는 여러 가지 조형물의 세척 작업도 신속히 지원하여, 신학기를 대비하는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도 모든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보수작업이 필요한 학교는 대구학교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대구학교지원센터 소속의 숙련된 보수전담팀이 학교를 방문해 순차적으로 작업을 진행한다.

또한, 작업이 완료되면 효율적인 유지관리를 위한 주의사항 등도 안내한다.

박정희 단장은 “개학 후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여름방학을 이용해서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으며,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학교지원센터는 권역별로 12개(26명)의 보수지원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만 345학교를 대상으로 1,195건의 보수작업을 완료하여 학교에서 평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