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한민국 대표 명주 안동소주, 인도에 첫 수출..
사회

대한민국 대표 명주 안동소주, 인도에 첫 수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7/26 07:26

↑↑ 대한민국 대표 명주 안동소주, 인도에 첫 수출
[정해영 기자]안동시 풍산읍(안동종합유통단지)에서 안동소주를 생산하고 있는 명품안동소주가 7월 25일 인도에 처음으로 수출을 시작했다.

이번 수출은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대중적인 타입의 16.5도의 저도주와 12도의 과실주 위주이며, 2만 불 규모를 시범적으로 수출하고 현지 반응에 따라 확대할 계획이다.

명품안동소주는 2021년부터 미국(LA)과 동남아(베트남, 인도네시아, 네팔), 중국 등으로 꾸준히 수출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에 14억의 인구를 가진 인도시장을 개척해 대한민국 대표 명주인 안동소주의 세계화에 앞장서게 됐다.

안동시와 경상북도는 안동소주 세계화를 위해 국제주류박람회 참가 및 도지사 품질인증제도 도입, 안동소주 공동브랜드 개발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안동소주의 수출액은 연평균 170%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안동시(농촌경제진흥과) 관계자는 “농식품 수출검역 규제에 따른 안전성 비용 및 수출용 포장재, 제조시설 현대화 등을 지원해 안동소주를 비롯한 안동 농식품의 수출 확대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안동소주는 7월 문체부에서 선정한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에 선정됐으며, K-Food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고 음식을 통한 지역관광·경제 활성화에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