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 교육청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철강 과학에서 진로로 ..
문화·교육

대구시 교육청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철강 과학에서 진로로 이어지는 영재캠프’ 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7/26 12:41
산업 현장과 학문의 만남으로 창의적 사고와 진로 탐색의 길을 넓히다

↑↑ ‘철강 과학에서 진로로 이어지는 영재캠프’ 실시
[정해영 기자]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7월 25일 남부영재교육원 초등과정 재학생 111명을 대상으로 ‘철강 과학에서 진로로 이어지는 영재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포스코와 포항공과대학교를 잇는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과학 이론의 실제 적용을 보여주고 미래 과학자로서의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학생들은 오전에 포스코 홍보관, 역사관, 제철소를 견학하며 ▲철강 산업의 역사와 제조 과정, ▲포스코 제철소의 운영 원리 이해, ▲과학 기술의 현장 적용 사례 등을 통해 과학 이론이 실생활에서 구현되는 공학적 개념을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오후에는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재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대학 진학 과정, ▲전공 분야에서의 학습과 연구 프로젝트, ▲전공 선택 과정에 대한 경험담을 듣고 진로를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동관 교육장은 “이번 영재캠프와 같이 수학과 과학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관련 분야로의 진로를 모색하고, 첨단과학기술의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