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안동시의회, 제5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정치

안동시의회, 제5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9/11 11:18

↑↑ 안동시의회, 제5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정해영 기자]안동시의회는 10일 회의실에서 제5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안동국제컨벤션, 한국문화테마파크, 선성현문화단지의 운영 방안과 안동시 도매시장운영법인 추가지정, 천연 색소산업화센터 해산과 관련하여 집행부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3대 문화권의 (재)한국정신문화재단 위탁운영에 대해 재단의 구체적인 활성화 계획의 부재와 위탁 후에도 지속적인 인력 운영비 지출, 집행부의 소극행정을 질책하며 위탁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안인지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했다.

이어 도매시장운영법인 추가 지정에 대해서는 도매시장법인과 공판장 동시 공고에 대한 법적 문제는 정확한 유권 해석을 통해 해결하고, 민간기관과 관계자의 의견도 검토해서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의회와 집행부 모두 농민에게 부담이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데에 의견을 같이 했다.

마지막으로 민간위탁 중인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 해산 요청은 구체적인 추가자료를 받아 경제도시위원회에서 재검토하기로 했다.

김경도 의장은 “의회와 집행부의 지속적인 현안 공유를 통해 신속한 대응을 위해 앞으로도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회에서는 사업장 현장 방문을 통해 다각적인 연구 후 10월 중 제6차 간담회를 개최하여 현안 문제에 대해 재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