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포항시, 추석맞이 가스안전 캠페인으로 안전한 명절나기 홍보..
사회

포항시, 추석맞이 가스안전 캠페인으로 안전한 명절나기 홍보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9/11 16:40
포항시, 가스안전공사 등 관련 기관 합동 안전 캠페인 실시

↑↑ 포항시는 11일 청하면과 흥해읍 일원에서 한국LPG사업관리원,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관련 기관과 함께 추석맞이 가스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정해영 기자]포항시는 11일 청하면과 흥해읍 일원에서 한국LPG사업관리원,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관련 기관과 함께 추석맞이 가스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추석을 앞두고 가정 내 가스 사용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시민들에게 안전한 가스 사용법을 안내하고 가스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가스관련 사고 예방과 함께 가정 내 LPG 및 도시가스 점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안전 수칙을 전파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시민들에게 가스안전 홍보물을 나눠 주며 가스 누출 감지기, 가스 밸브 안전장치 등의 설치 독려 및 가스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 △외출 시 가스레인지 콕, 중간밸브 꼭 잠그기△가스기구를 사용하기 전 환기 먼저 하기 등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캠페인이 진행된 흥해읍 오도1리와 청하면 청진1리를 시작으로 추석 전까지 가스안전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