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water와 함께하는 ‘제1회 영천댐 캠핑페스티벌’이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2박 3일간 영천댐 오토캠핑장에서 카라반 동우회원 등 100여 팀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
K-water 포항권지사와 채널경북이 주최하고 경북캠핑협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캠핑대회는 물 관련 체험과 캠페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캠핑 가족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K-water의 음수대를 활용해 수돗물 알아맞히기와 수질정화 키트 체험, ‘한국수자원’을 주제로 하는 5행시 지어보기, 물풍선 던지기와 수질정화를 위한 EM흑공만들기 체험, K-water 마스코트인 방울이와 함께하는 홍보부스 등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캠핑요리의 진수를 선보인 ‘나는 캠핑요리왕 대회’와 지역 농특산물 판매점을 운영해 영천 특산품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또한 가족 힐링 콘서트, 영천에서 장보기 영수증 이벤트(공정캠페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유익함을 제공했다.
특히 이날 꿈동산인형극단이 마련한 어린이 환경인형극과 마술을 공연해 인기를 끌었다. 생수와 정수기 물, 그리고 수돗물이 서로 자신이 최고라며 다투는 내용을 담은 인형극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고 교육적인 내용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김진 K-water 포항권지사장은 “캠핑페스티벌을 통해 물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물의 소중함과 환경정화 활동으로 깨끗한 물을 보존해야 하는 의미를 일깨우는 계기가 되기에 충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