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시는 지난 16일 포항시 의회동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주관으로 ‘2024 하반기 찾아가는 글로컬 러닝센터’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은 올해 7월 관광컨벤션도시추진본부 신설과 늘어나는 국제업무로 포항시 공무원의 국제업무 역량 및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해 추진한 교육이다.
관광컨벤션도시추진본부 및 일자리경제국 주요 국제업무 추진 부서를 대상으로 지난 16일에 이어 오는 11월 중 총 2회에 걸쳐 특별히 진행될 예정이다.
1회차인 이번 강의는 ‘국제 의전과 글로벌 매너’를 주제로 우경하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 사무총장이 진행했다.
우경하 TPO 사무총장은 직업외교관으로 35년간 근무한 경제통상, 국가의전 전문가이며, 주요 경력으로는 G20 서울정상회의 행사운영구장, 청와대 대통령 의전비서관, 부산시 국제관계대사 등을 역임했다.
윤천수 관광산업과장은 “글로벌 시대에 발맞춘 포항시 공무원의 국제화 마인드를 함양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으로 지방외교 시대에 따라 늘어나는 국제교류 실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경쟁력 강화 및 지속가능한 국제교류 협력사업, 국제교류 네트워크 확대 추진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