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수성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카페더로즈’와 직업역량강화 ..
사회

수성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카페더로즈’와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11/18 11:49

↑↑ 수성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카페더로즈’와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정해영 기자]대구 수성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범어도서관에 있는 ‘카페더로즈’와 협약해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학교밖청소년 자립 지원을 위한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자립을 꿈꾸는 15세부터 24세 학교 밖 청소년에게 직업 선택에 관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립동기를 고취하는 진로상담, 진로캠프, 직업훈련기관 방문, 기초기술훈련(30시간), 직장체험(100시간), 전문직업훈련 연계 등 프로그램을 단계별로 진행한다.

2명의 청소년은 카페더로즈에서 손님을 응대하고 커피 등 음료를 제조했다. 경제활동을 통해 진로탐색 기회를 가졌으며 성취감을 통한 자신감 회복, 진로의사 결정능력 향상 등을 이뤘다.

한 참여 청소년은 “평소 해보고 싶었던 직장 체험을 할 수 있어 좋았고, 책임감과 성실함의 중요성을 배운 소중한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성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자립지원 등의 사업을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업중단 청소년은 수성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