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교육지원청 재능 있는 어린 작가를 위한 무대, 봉계초..
문화·교육

김천교육지원청 재능 있는 어린 작가를 위한 무대, 봉계초 글쓰기 영재학급 선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12/09 18:57
`2025 봉계초 글쓰기 영재학급` 영재교육대상자선발전형 실시

↑↑ 김천교육지원청 재능 있는 어린 작가를 위한 무대, 봉계초 글쓰기 영재학급 선발
[정해영 기자]봉계초등학교는 12월 7일 본교 도서관에서 3~5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글쓰기 영재학급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전형을 실시했다.

한국교육개발원(KEDI)에서 개발한 검사도구로 전국 동시에 실시했으며, 창의적 사고력과 글쓰기 능력이 뛰어난 학생들을 발굴하기 위하여 개개인의 능력을 측정하는 전형이었다.

지원 학생들은 다양한 글쓰기 과제를 수행하며 창의성과 표현력을 평가받게 된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전형은 단순한 학습 능력 측정을 넘어 학생들의 사고력, 문제 해결 능력, 그리고 창의적 글쓰기 잠재력을 발굴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형을 통해 선발된 학생들은 2025학년도 글쓰기 영재학급에 배정되어, 심화형 창의적 글쓰기 교육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할 예정이다. 특히, 글쓰기를 통해 학생들이 자기 표현력을 키우고, 비판적 사고와 창작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 과정이 제공된다.

2011년부터 시작된 경북 유일의 봉계초 글쓰기 영재학급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내고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