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창청춘맨숀에서 공공예술프로젝트를 운영할 레지던시 입주 단체 모집 |
수창청춘맨숀은 ‘2025년 프로젝트 기획형 레지던시’로 최근 3년간 문화·예술 기획, 창작 활동 경험이 1회 이상 있는 청년예술인* 2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 4팀을 모집한다.
선정된 팀은 공공예술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실현할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2025년 수창청춘맨숀 공공예술 프로젝트는 총 3회 진행될 예정이며, 각 회차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참여형 예술활동으로 기획된다.
프로젝트는 흥미롭고 창의적인 주제로 구성돼 참여하는 시민들이 예술을 직접 경험하고 나누며 참여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수창청춘맨숀은 공공예술 프로젝트 외에도 선정된 4팀 간의 네트워킹과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매월 ‘네트워킹 월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월담회는 각 팀이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대해 팀 상호간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네트워킹 월담회의 연장선으로 공공예술 프로젝트 3회차에는 선정된 4팀이 협업하여 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모집 간 선정 장르는 공연, 시각, 다원 등 전 장르를 아우른다.
수창청춘맨숀의 공간을 활용해 예술과 지역사회를 잇고 예술인과 시민 사이의 소통을 유도하는 시민 참여형 공공예술 프로젝트의 기획과 실연이 가능한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신청은 1월 13일부터 1월 24일 오후 6시까지며, 신청 방법과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과 대구예술발전소×수창청춘맨숀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