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 임상수의사 대상‘심장초음..
환경·보건

대구시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 임상수의사 대상‘심장초음파 특화 교육’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12/30 15:03
개고양이 심장초음파 이론 및 실습교육, 임상 적용도 향상 기대

↑↑ 전임상센터, 임상수의사 대상‘심장초음파 특화 교육’
[정해영 기자] 케이메디허브전임상센터가 대구경북지역의 임상수의사를 대상으로 심장초음파 특화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현장에는 동물병원에서 실무를 수행하고 있는 임상수의사 6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구 진심동물병원 권해운 원장과 전임상센터 실험지원팀 조우리 팀장이 교육을 담당해 참가자의 임상역량을 강화했다.

교육은 주 1회로 총 2주간 운영됐으며 1주차는 ▲개의 심장초음파 진료 가이드라인 리뷰, ▲필수 심장초음파 뷰(View), ▲개의 우측 흉골 주위 장축 및 단축 실습 교육이, 2주차부터는 ▲개의 좌측 흉골 주위 자세 이론, ▲고양이 심장초음파 이론, ▲개의 필수 심장초음파 뷰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지역 임상수의사의 영상의학기술 교육 수요를 반영해 2021년부터 매년 심장초음파 특화 실습(Hands-on course)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초음파 등 영상의학기술은 동물의 질환 진단 및 치료 전 분야에서 활발히 활용되나 대구경북지역 내 임상수의자를 대상으로 한 실습 전문 교육 프로그램은 부족한 실정이었다.

전임상센터가 제공하는 심장초음파 특화 실습 교육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매년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교육 만족도를 기록해왔다.

특히,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은 의료산업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전임상센터는 앞으로도 의뢰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확대해 의료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전임상 분야 교육 프로그램 관련 문의 및 상담은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 기술분석지원팀을 통해 가능하다.

박인규 케이메디허브 이사장 직무대리는 “케이메디허브는 2015년부터 의료계 및 의과학계의 목소리를 반영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