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주시, 2024년 고향사랑기부금 총 8억 원 모금..
사회

영주시, 2024년 고향사랑기부금 총 8억 원 모금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1/03 09:19
특색있는 답례품 개발과 상호기부 활성화로 전년 대비 82% 증가 성과

↑↑ 영주시청
[정해영 기자]경북 영주시는 2024년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총 7억 9천9백만 원을 모금하며, 지난해 4억 3천만 원 대비 82%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당초 목표액인 5억 원도 크게 초과 달성한 결과다.

영주시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2년 차를 맞아 향우회, 동창회, 출향인사, 교류협력 시군 등을 대상으로 한 적극적인 홍보와 제도 개선으로 기부 활성화를 이끌었다.

특히, 지역 농축협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활용한 특색 있는 답례품을 개발하며 기부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한우, 한돈, 사과, 홍삼 등 지역 농축산물과 지역 장인의 수제품, 관광체험상품 등이 인기 답례품으로 자리 잡았다.

연말에는 ‘답례품 1+1 추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연말정산 혜택에 관심이 높은 직장인들의 참여를 유도, 두 달간 5억 4천만 원 이상의 기부금을 추가로 모았다.

답례품 판매 실적도 연간 2억 원을 넘어서며, 지역 농특산물의 대외 홍보와 판로 개척에도 크게 이바지했다.

김준한 영주시 세무과장은 “이번 성과는 기부자들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 덕분”이라며,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답례품과 효과적인 기부사업을 통해 지역 문제 해결과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영주시는 앞으로도 기부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새로운 홍보 전략과 기부자 혜택 강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