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교육청, 겨울방학‘나라사랑 청소년 충효교실’ 성공적 ..
문화·교육

대구시교육청, 겨울방학‘나라사랑 청소년 충효교실’ 성공적 운영 “대구향교에서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나라사랑 마음을 키워요”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1/16 12:40
초등학생 대상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나라사랑의 마음 함양 프로그램

↑↑ 대구시교육청, 겨울방학‘나라사랑 청소년 충효교실’ 성공적 운영
[정해영 기자]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 12월부터 대구향교에서 운영해 온 겨울방학‘나라사랑 청소년 충효교실’을 1월 16일(목)에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충효교실은 대구향교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충(忠)과 효(孝)와 예(禮)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 210여 명이 참여해 ▲지난해 12월 23일부터 12월 27일, ▲1월 6일부터 1월 7일, ▲1월 15일부터 1월 16일, 총 3회에 걸쳐 ▲배례, ▲서예, ▲죽궁, ▲투호, ▲사자소학·명심보감 배우기, ▲충(나라사랑)에 관한 토론 등의 내용으로 운영됐다.

‘나라사랑 청소년 충효교실’은 ▲초등학생 대상은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중에, ▲중·고 학생 대상은 학기 중에 운영되고, 학교 단체나 개인별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나 학생은 대구향교 누리집과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충효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의 전통을 경험하며 나라사랑의 마음을 기르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참여와 체험 중심의 나라사랑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