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상북도 자원봉사 아너스클럽 확산 사업..
사회

경상북도 자원봉사 아너스클럽 확산 사업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1/22 14:44
자원봉사 아너스클럽 확산 사업 본격 시행 알려

↑↑ 경상북도청
[정해영 기자]경상북도는 자원봉사자를 예우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22일부터 ‘경상북도 자원봉사 아너스클럽 확산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자원봉사 아너스클럽 확산 사업’은 경북도 내에서 헌신적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332명에게 관광시설 이용료 30만원을 지원하는 자원봉사인정(예우) 시스템이다.

자원봉사 아너스클럽은 1365자원봉사포털 기준으로 1년간(2023.10.1.부터 2024.9.30.) 시군별 자원봉사활동 최고시간순으로 자원봉사자 332명을 선발한다.

아너스클럽으로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시군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알리고, 2025년 11월까지 이용한 관광시설 영수증을 첨부해 지원신청서를 시군센터에 제출하면 접수 후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원봉사 아너스클럽 확산 사업’은 관광시설 이용을 도 내로 제한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자원봉사자들이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자부심과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해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경북 내 관광시설 이용을 통해 관광 자원을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홍보해, 자원봉사와 지역 관광이 상생하는 새로운 모델로 구축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앞으로 자원봉사자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예우 정책을 마련해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