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교육청,‘대구미래학교·대구탐구학교 관리자 워크숍’개..
문화·교육

대구시교육청,‘대구미래학교·대구탐구학교 관리자 워크숍’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1/22 12:40
미래·탐구학교 61교 교장 등 관리자 대상, 수업과 평가 개선 중심 학교 교육 혁신 방안 논의

↑↑ 대구시교육청,‘대구미래학교·대구탐구학교 관리자 워크숍’개최
[정해영 기자]대구시교육청은 1월 22일, 엑스코에서 대구미래학교, 대구탐구학교 등 61개 학교관리자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한다.

대구미래학교와 대구탐구학교는 학습을 중심으로 학교문화를 확립하고 학교 교육을 혁신하는 학교로, 현재 미래학교 45교(중), 탐구학교 16교(중4, 고12) 등 총 61개의 학교가 지정·운영되고 있다.

특히, 이들 학교는 대구시교육청이 추진하는‘교육혁신 2.0’의 중점인 수업과 서·논·구술형 평가 개선 중심 학교 교육 혁신을 선도적으로 실천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미래학교와 탐구학교를 운영하는 교장 등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수업·평가 개선 정책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교육을 혁신하기 위한 활동 계획과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먼저, 시교육청 업무 부서에서 2025년 운영 중점 사항, 운영 체계도 및 실천서 소개, 대구형 논·서술형 평가 운영에 대해 안내한다.

이후, 경서중 전병석 교장, 산격중 송하숙 교장, 경상중 조명연 교사가 패널로 참여해 ▲미래와 탐구 TMI, ▲수업의 변화, 학교의 변화, ▲대구미래교육을 이끄는 교육리더십 등 3가지 이슈에 대한 참여자 간 토론을 이끈다.

마지막으로, 참여자들이 올해 미래학교·탐구학교 운영 중점 사항과 실천서에 대해 함께 살펴보며 급별 수업 설계 및 실천 계획을 수립하고, 활동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워크숍은 평가혁신을 통한 수업의 질적 변화를 중심으로 학교 교육 전체의 혁신을 이끌어내기 위해 대구미래·탐구학교 관리자들이 함께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그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