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주화랑마을, 위덕대와 업무협약 체결…관학 협력 강화..
사회

경주화랑마을, 위덕대와 업무협약 체결…관학 협력 강화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1/23 10:56
기관 상호 간 홍보 및 프로그램 운영 협조를 통한 시너지 효과 기대

↑↑ 경주화랑마을, 위덕대와 업무협약 체결
[정해영 기자]경주화랑마을은 위덕대학교와 지역 발전 및 관학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화랑마을이 추진 중인 청년 캠프 및 동아리 활동 사업과 위덕대학교의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제(RISE) 사업을 연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기관 간 사업 시설과 프로그램 공유 및 청소년 사업 홍보 △경상북도 RISE 사업 관련 협력 △상호 현안과 시책에 대한 자문 및 지원 △업무협약에 따른 이용 요금 감면 △기타 상호 필요로 인정되는 사항 등이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화랑마을과 위덕대학교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주요 사업과 신규 프로젝트에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위덕대학교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RISE) 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북도 내 5개 대학(위덕대, 동국대, 경일대, 김천대, 대경대)과 함께 플랫폼 대학을 운영하는 K-IVY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화랑정신 기반의 경북 미래학’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지역 발전과 대학의 역할을 연계하고 있다.

김희정 경주화랑마을 촌장은 “올해 APEC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통해 화랑마을을 국내외에 알릴 예정”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화랑마을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