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의성군, 지역상품 전문 판매자 양성교육 운영기관 모..
경제

의성군, 지역상품 전문 판매자 양성교육 운영기관 모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1/23 10:16

↑↑  의성군청
[정해영 기자]의성군은 변화하는 온라인 판매 시장에 발맞춰 (예비)창업가와 농업인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5년 지역상품 전문 판매자 양성교육’의 운영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스마트스토어 운영 및 마케팅 교육, 라이브커머스 환경 구축, 방송 진행 기술 교육 등을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하며 이를 통해 지역 경제회복과 활력을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집대상은 공고일(2025. 1. 14.) 현재 대구광역시 또는 경상북도 내에 소재지를 둔 기관 및 단체로, 최근 3년간 전자상거래 관련 양성 교육 실적이 있는 곳이어야 한다.

2024년에는 로컬셀러 양성교육을 통해 전체 참여자의 약 73%가 신규 스토어를 개설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기본과정에서는 네이버 셀러등급이 ‘씨앗’에서 ‘파워’로 성장한 사례가 있었으며 심화과정에서는 쿠팡에 등록된 판매자가 실매출을 올리는 성과를 냈다.

2025년에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 내 판매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지속가능한 경제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에 따라 이커머스 교육만을 진행했던 지난해와는 다르게 라이브커머스 과정이 추가되어 조금 더 심층적인 마케팅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접수기간은 2025년 1월 14일부터 31일까지이며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의성군 자체심의회를 거쳐 최종 선정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변화하는 온라인 시장에 적응하고, 성공적인 판매자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경쟁력 있는 기관 및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청 홈페이지(소통참여–고시/공고) 및 의성군 청년정책과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