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재)달성교육재단, 초등영어캠프 수료식 치러..
사회

(재)달성교육재단, 초등영어캠프 수료식 치러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2/04 17:55
영어캠프 떠난 초등학생 30명,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돌아와…

↑↑ 2024년 겨울캠프, 현지 학교인 `안토니오 제이미 초등학교` 수업 참여
[정해영 기자] (재)달성교육재단(이사장 최재훈)은 4일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에서 ‘2024 초등영어 겨울방학캠프’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필리핀 바콜로드로 초등영어캠프를 떠난 초등 6학년생 30명의 성장 및 무사 귀환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단 이사장이자 달성군수인 최재훈 군수는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초등영어 겨울방학캠프를 무사히 마치고 귀국한 학생들에게 일일이 수료증과 함께 격려사를 전했다.

12월 28일 바콜로드로 떠난 학생들은 4주간 현지의 다양한 문화와 교육을 체험하고 학업적, 정서적 성장을 이루고 돌아왔다. 학생들은 1:1 원어민 수업, 현지 고아원 봉사, 학교 교류 행사 등을 통해 경험을 쌓았으며, 특히 현지 학교인 ‘안토니오 제이미 초등학교’에서의 추억이 가장 강렬했다고 입모아 말했다.

4일간 진행된 현지 학교 체험활동은 학생들에게 현지 5·6학년생과 함께 수업을 듣고, 한국 대중음악과 필리핀 민속댄스를 통해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포함한 다양한 경험으로 학생들은 글로벌 역량을 높이고 사회성을 길렀다. 더불어 휴대폰도 게임기도 없이 부모님과 떨어져 지내야 하는 영어방학캠프 특성상 학생들의 사회성과 독림심도 자연스레 함양됐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외국의 환경을 깊이 보고 듣고 느끼면서 아이들이 더 큰 무대에서의 삶을 꿈꾸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아이들의 폭넓은 체험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각도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고 전했다.

달성교육재단은 2023년 출범 이래 초등생과 중고등생을 위한 방학영어캠프를 운영해오고 있다. 이는 지역 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고 시야를 넓혀주기 위함으로 올해 역시 다가오는 여름, 영어캠프 운영을 계획 중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