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발전을 리더하고 正論直筆의 새로운 언론상을 정립해 나가기 위해「꽁지환경늬우스」를 창간하게 된 것을 김천시민과 함께 진심으로환영하며 축하를 드립니다.
지방자치의 정착과 지방분권이 가속화되는 큰 변화의 시대에「꽁지환경늬우스」가 지역주민의 눈과 귀가 되고 입이 되어, 지역의 다양하고세심한 부분까지 취재·보도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지역민의 정서를대변하는 언론매체로 발전해 나가기를 바랍니다.
인터넷과 SNS 등 수 많은 매체에서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시대에 지역언론사의 기능과 역할은 더욱 중요해 졌습니다.「꽁지환경늬우스」가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기사와 생활정보를 충실히 전달하는 한편, 복잡한세상을 바르게 바라보는 관점과 안목을 제시하는 언론사로 거듭 발전해나기를 기대합니다.
대기/수질/토양/해양/방사능 오염, 소음 및 진동, 악취, 일조방해 등 환경오염으로 다양한 형태로 현대사회의 생활에 유해한 영향 끼치고 있으며, 라듐, 수은, 다이옥신, 벤젠 등 환경유해 물질의 배출로 환경재난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또한 이런한 환경적 요인에 의한 기후변화는 더 큰 문제를 야기 시키기도 합니다.
「꽁지환경늬우스」가 창간과 함께 우리의 환경을 보존하고 살리는데 일조를 담당해서 청정지역 김천의 환경을 더욱 깨끗하고 맑고 쾌적하게 지키는파수꾼으로서 큰 역할을 담당해서 많은 시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언론사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2021. 1. 18.
김천시장 김 충 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