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 교육가족캠핑장 |
대구교육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시설 개방은 대구시 각급 학교 및 교육청 소속 교직원뿐 아니라 대구시내 유·초·중·고 재학생을 동반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청람교육관 교육가족캠핑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교육가족캠핑장은 5월 7일부터 11월 6일까지 주말마다 1박2일 숙박형으로 개방한다.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야영데크를 제공하며, 급수시설, 샤워장 및 주차장 등 부대시설과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데크는 대구시교육청 통합예약시스템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설대관 메뉴에 접속해 이용일로부터 20일 전 자정부터 해당날짜를 예약할 수 있고, 보다 많은 가족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가족 당 1개의 데크만 신청할 수 있다.
캠핑장 이용시간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일요일 오후 13시까지이고, 캠핑장 활용 시 시설 사용규칙 준수 및 가족 단위 사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야영텐트와 취사용 도구는 개인이 준비해야 한다.
방학기간에는 주말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교육가족 캠핑장을 개방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조문경 원장은 “교육가족캠핑장을 통해 대구교육가족들이 자연과 함께하며 누릴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며, “가족구성원 간 가족애 함양 및 행복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