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산시 `2022년 상반기 배출업소 합동점검` 추진..
환경·보건

경산시 `2022년 상반기 배출업소 합동점검` 추진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5/12 11:48
환경오염물질 유출로 인한 환경오염사고를 예방하고 환경오염으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하여 경산-김천 배출업소 합동점검 실시

↑↑ 경산시 `2022년 상반기 배출업소 합동점검` 추진
[정해영 기자]경산시는 환경오염행위를 근절하고 환경오염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대기 및 폐수 배출업소를 대상으로 16일부터 27일까지 ˝2022년 상반기 배출업소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경상북도 전역을 대상으로 하는 지자체 간 합동단속으로 2개 시·군이 한 조가 되어 단속에 투입되며, 경산시는 김천시와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배출시설 설치허가(신고) 적정 여부, 방지시설 정상 가동 및 오염물질 누출 여부, 방지시설 운영일지 기록 및 자가 측정 이행 상태 여부, 환경기술인 자격 적정 및 정상 근무 여부 등으로 환경시설 전반에 대하여 점검할 계획이다.

시는 합동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행정지도를 하고 폐수 무단방류,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부적정 운영 등 고의적 또는 중대한 위법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규에 따라 엄중히 조치할 방침이다.

또한 관련 법령에 저촉되지는 않지만, 주변 환경에 악영향을 초래할 수 있는 사업장에 대해서는 시설개선 및 보완을 유도하고 관리·운영이 미흡한 사업장에는 경북녹색환경지원센터, 환경기술인협회와 연계한 기술지원을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재홍 환경과장은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환경오염사고를 예방하여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