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제10기 참별미소 농업인대학생 맞춤형 현장교육 실시..
사회

제10기 참별미소 농업인대학생 맞춤형 현장교육 실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3/31 14:10 수정 2021.03.31 14:10
4차산업혁명에 부응할 수 있는 선도농가의 길로 한걸음 다가서~


성주군이 운영하는 제10기 참별미소농업인대학 참외재배경영과정 교육생 30명은 3월 30일 급변하는 농업환경과 소비추세에 맞춰 역량 있는 전문농업경영인을 육성하기 위하여 성주참외과채류연구소, 용암면에 위치한 참외마이스터 선진 농가를 찾았다.

이번 교육은 고소득을 이루고 있는 선도 농가를 찾아 고품질 참외생산기술을 직접 눈으로 보면서 익혔으며, 성주참외과채류연구소를 방문하여 신품종 참외 연구현황 및 고설베드 현장교육을 통해 농업 신기술에 대한 안목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생들은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하여 지역경제 살리기 및 성주 문화탐방을 위하여 가야산 선비산수길을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3월 23일은 선남면에 이명화 명인 농장을 찾아 고품질 참외생산기술 이론 및 현장교육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농업인대학은 현장교육 위주의 집중교육으로 높은 교육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참외재배경영과정 이철희 회장은 “현장교육에서 교육생 간 끈끈한 관계를 맺고 참외 농가를 직접 방문하여 재배현황을 살펴보니 재배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매우 뜻 깊었다”며 “우리군이 농업인대학에 많은 관심을 가져줘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명원)는 “이번 현장견학을 통해 농업인대학생들의 참외 재배법에 대한 시야가 더욱 넓어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영농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현장견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참석자는 발열체크(37.5℃ 이상), 마스크 착용, 2m이상 거리 두기 등을 준수하며 견학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