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 서구문화회관, 마토콘서트 가족발레극`늑대와 빨간두건..
문화·교육

대구시 서구문화회관, 마토콘서트 가족발레극`늑대와 빨간두건`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7/28 11:19

↑↑  마토콘서트 가족발레극`늑대와 빨간두건`
[정해영 기자]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맞아 열리는 마토콘서트‘늑대와 빨간두건’이 7월 30일 오후 5시에 서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열린다.

서구문화회관에서 7월에 마련한 마토콘서트는 대구시티발레단이 기획, 제작한 `늑대와 빨간두건`으로 연령에 관계없이 모든 분들이 관람할 수 있는 가족 발레극이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원작 동화 빨간 망토와 늑대 이야기를 발레로 풀어냈으며, 쉬운 발레 동작과 다이나믹한 조명과 영상, 재미있는 연출을 더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쉽게 구성하여 어렵게만 느껴지던 발레를 관객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하였다.

이번 공연은 총 3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름다운 숲속을 배경으로 빨간두건과 할머니를 잡아먹을 계략을 꾸미는 늑대의 이야기를 발레동작으로 보여주는 1막과 놀이동산에서의 늑대의 흉계를 재미있는 영상과 음악을 이용해 동화적인 분위기로 꾸미는 2막, 요정들의 힘을 얻은 빨간두건이 할머니를 구출하는 해피엔딩인 3막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작에서 얻을 수 있는 교육적 메시지와 함께 고전발레와 현대발레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발레 특유의 기교와 아름다운 동작에서 다른 작품들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특별한 감동을 느낄 수 있으며, 관객을 매료시키는 다양하고 신선한 안무로 발레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

공연을 맡은 대구시티발레단은 영남대학교 우혜영 교수를 주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창작, 제작, 공동협업 등을 통해 지역의 발레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지역 대표 발레단이다.

서구문화회관 황영희 관장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발레공연으로 환상적인 안무와 영상, 조명 등 풍부한 볼거리의 완성도 높은 무대를 준비했으며, 발레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석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사전예매가 필수이며, 예매는 7월 27일 9시부터 티켓링크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