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산시, `2022 행복경산 기부데이 한마당 축제` 성황리..
문화·교육

경산시, `2022 행복경산 기부데이 한마당 축제` 성황리에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10/17 10:13
나눔의 의미 전파 및 기부문화 정착을 위한 축제의 장 마련

↑↑ 경산시, `2022 행복경산 기부데이 한마당 축제` 성황리에 개최
[정해영 기자]경산시와 경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5일 경산실내체육관 어귀마당에서 윤두현 국회의원, 박순득 시의회의장,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도의원, 시의원 등 주요 내빈과 시민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행복경산 기부데이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성숙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 주신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감사패 수여,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이 큰 착한 경산인 표창패를 수여했다. 또한 2022 경북 사랑의열매 유공자 포상으로 경산시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이 최우수 봉사단, 경산시가 특별상을 받았다.

‘나눔의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주제에 맞게 착한가게 신규 가입, 착한일터 신규 가입, 경산시청 공무원 착한일터 모금액 전달, 기부타임 등을 통해 다양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로 어려운 경기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 단체, 기업들의 기부 동참으로 6,100만 원의 소중한 성금이 모금됐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도 나눔이 무엇인지를 쉽고 재미있게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준비한 나눔 퀴즈존과 포토존 그리고 경일대 태권도학과 시범단의 공연 등이 학부모와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그 밖에도 경산시립교향악단의 공연, 어르신 공연, 색소폰, 치어리더, 다문화, 청소년 공연, 버스킹 등 다채로운 문화 공연으로 흥겨운 축제의 장을 이어갔다. 각종 체험 부스에서는 힐링컵 만들기, 비즈공예, 우드공예,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다양한 체험을 준비해 남녀노소 누구나 보고 듣고 느끼고 생각할 수 있는 축제가 됐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기념사에서“귀한 시간을 내어 오늘 행복경산 기부데이 행사에 동행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리며, 차별 없는 현장 중심 복지 정책과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 함께 행복한 경산시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