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덕군, 새롭게 돌아온 2024예주생활문화센터 문화강좌! 끼와 재능을 키워줄 예주문화강좌 수강생 대 모집 |
예주생활문화센터 문화강좌는 영덕문화관광재단에서 주관하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올해는 다양한 예술 장르의 강좌를 한층 보강했다. 음악 부문은 기존 드럼, 통기타 외에 바이올린(초급), 첼로(초급), 클라리넷, 트럼펫 수업이 새롭게 개설돼 총 6개 강좌가 준비되었고 미술 부문은 작년 처음 시작해 큰 호응을 불러온 어반드로잉과 신규 캐리커처 수업까지 두 과목이다. 전통예술 부문에는 기존 대금, 해금을 비롯해 피리, 정가 수업이 신설돼 총 네 과목. 전체 12개 강좌가 수강생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문화강좌는 늘어난 신규 강좌 외에 더 큰 변화도 있다. 지금까지 매년 상반기,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이번 문화강좌부터는 1년 단위로 강좌를 개설해서 수강생들이 커리큐럼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도록 수업 기간을 확보했다. 수업 공간 또한 기존 예주문화예술회관 생활문화센터 뿐 아니라 영해면 신협 2층, 영덕읍 새마을금고, 영덕문화원 등 영덕 지역 곳곳에 실습과 수업이 가능한 생활문화시설을 조성해서 장소를 분산시켰다. 이는 영덕 9개 읍면의 모든 군민들이 원하는 수업을 손쉽게 접하고 편리하게 오가며 부담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배려한 결과이다.
2024년도 문화강좌 수강 신청 기간은 2월 5일에서 2월 29일까지이며, 영덕군민을 대상으로 과목당 10명 ~ 15여 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 신청 방법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http;//ydct.org)에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60세 이상 어르신들 대상으로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경우는 전화접수(054-730-5834), 또는 방문 접수(예주문화예술회관 2층)도 가능하다.
재단 관계자는“올해도 해가 바뀌자마자 문화강좌 개강 시기를 묻는 문의가 많았다. 매년 참여 수강생들의 호응이 커지면서 원하고 필요로 하는 니즈도 다양하게 늘고 있다.”며 “주민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더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관리 운영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더불어“이번 문화강좌를 통해 주민들에겐 감춰둔 학구열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건강한 시간을 제공하고 지역에는 문화예술을 누리고 즐기는, 향유 인구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도 잊지 않았다.
2024년도 예주생활문화센터 문화강좌는 오는 2월 29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 후 3월 4일부터 수업을 시작하여 11월 29일까지 총 8개월 동안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 사항은 054-730-583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