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청 |
모집 기간은 20일부터 2월 10일까지 3주간이며,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경북 도내에 본사나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이 대표로서 경영하는 기업이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3년 이상 업력 ▲최근 3년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성장하고 있는 기업 ▲최근 결산 재무제표 기준 부채비율 200% 미만 등 필수 인증 요건을 모두 갖춰야 한다.
‘우수 청년기업 인증’기업 선정은 자격요건을 갖춘 기업 대상 1차 정량평가(재무역량, 투자유치실적, 매출 및 고용창출 등), 2차 현장평가(기업역량, 아이템 사업성, 기업 운영 성과 등), 3차 발표평가 및 종합평가를 통해 최종 10개 사를 선정한다.
우수 청년 기업으로 인증을 받은 10개 기업은 청년 기업 인증서 교부와 스케일업 지원사업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청년기업 멘토단 운영, 홍보・마케팅 지원, 대・중견기업 밋업 지원으로 청년기업의 애로분야 해결 및 판로개척을 위한 매출처 발굴 등 스케일업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경상북도가 시행하는 중소기업운전자금, 벤처기업육성자금의 우대기업 혜택이 주어지며, 중소기업 품질 및 공정개선 지원, 중소기업 제품인증 획득지원, 벤처나라 등록 추천 등 도내 기관에서 진행하는 지원사업 참여시 가산점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 청년기업 인증’기업으로 선정을 희망하는 도내 청년기업은 경북테크노파크 누리집을 통해 1월 20일부터 신청·접수가 가능하며 접수 기한은 2월 10일 오후 6시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 누리집 알림마당 또는 경북테크노파크 누리집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영숙 경상북도 경제통상국장은 “우수 청년기업 인증으로 자금·기술·판로개척·투자유치 등 청년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성장성과 잠재력을 갖춘 우수한 청년기업이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어 주고, 대한민국 경제 미래를 이끌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가지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