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북보건대, 경북도민행복대학 명예석사과정 APEC 특강 ..
문화·교육

경북보건대, 경북도민행복대학 명예석사과정 APEC 특강 열고 학점인정제도(RPL) 본격 도입

정해영 기자 입력 2025/04/02 18:40 수정 2025.04.02 18:40
- 지역 발전과 평생학습 실현을 위한 노력 지속 -

[사진 설명] 지난 3월 24일 경북보건대 경북도민행복대학 명예석사과정의 첫 수업으로 APEC 특강이 진행되었다.

 

경북보건대학교는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재단이 운영하는 명예도민석사과정의 서부권역을 위탁받아 운영 중이며, 지난 3월 25일 입학식과 첫 수업을 진행했다.

또한 4월 1일에는 ‘APEC정상회의(경북이 만드는 지속가능한 내일)’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APEC 정상회의의 의미를 공유하고 경북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는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아울러 2025년부터는 명예도민학사 및 석사과정을 수료한 도민들을 대상으로 선행학습경험인정제도(RPL: Recognition of Prior Learning)를 통해 학점인정이 가능하도록 제도를 도입했으며, 2024년에 교육과정을 구축하여 2025년부터 정규 학기에 적용하고 있다.

수료생들은 본교 내 어떤 학과로 진학하더라도 RPL 제도를 통해 학점인정 신청이 가능하며, 올해는 한 수료생이 뷰티디자인과에 진학해 실제로 학점 인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는 자기개발과 대학 진학의 기회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은직 총장은 “수료생들의 학업 기회를 넓히고자 고민하고 있으며, 경북 도민의 평생교육을 실현하는 중심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진원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재단 경영기획실장은 “경북도민행복대학은 도민들이 인생 2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소중한 교육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학습과 성장의 기회가 지역 곳곳에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또한 “최근 의성을 비롯한 경북 지역에서 산불이 발생한 가운데, 재발화 위험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도민 여러분께서는 산불 예방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