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대학교, 그라시아스 단장의 이사 선임과 구원파 박옥수..
사회

김천대학교, 그라시아스 단장의 이사 선임과 구원파 박옥수의 이사장 선임 철회 요구!!

이재용 기자 입력 2024/07/21 11:47 수정 2024.07.21 11:54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그라시아스 단장의 이사 선임과 이단으로 공식규정된 종교집단 구원파 박옥수의 이사장 선임 및 김천시민과 건강한 지역 문화를 위해 독단적인 이사회 결정을 철회할 것을 목적으로 지난 20일 김천대학교는 ‘김천대학교 이단 인수무효 대책 학생·학부모 범시민 궐기대회’를 진행했으며, 행진집회는 김천 조각공원 – 하나로마트 - 이마트 사거리 - 조각공원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천대학교는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현재 구속 수사 중인 자를 이사로 선임한 것과 한국교회의 주요교단으로부터 ‘이단’으로 공식 규정된 종교집단인 구원파(기쁜소식선교회)에 날치기 인수된 사실을 인정할 수 없어 행진집회를 개최했다.

현재 ‘구원파’의 김천대학교 경영권 인수 과정에서 김천대학교 200여 명의 교직원과 3,200여 명의 학생들에게 단 한 번의 의견수렴이 없어, 합법적인 절차로 인수되었는지에 대한 조사와 규명을 강력하게 요구하고 있다.


한편, 이사장으로 선임된 구원파 목사 박옥수는 250억 주식투자사기 혐의로 최종 무죄로 판명이 났으나 1심과 항소심에서 9년 형을 선고받은 사실이 있으며, 그의 딸 박은숙은 현재 그라시아스 합창단원 여고생을 폭행, 사망케 한 사실로 구속 수사 중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